이번 장에서는 머신 러닝 분야에 있어서 혹은 머신 러닝을 프로젝트에 적용할 때 중요한 이슈가 되는 점들에 대해서 간단히 정리해 보도록 한다. 이 부분은 Tom M. Mitchell의 책 Machine Learning의15page에 해당하는 부분의 해석이라고 해도 무방하다.
1. 특정한 trainig examples에 대해서 범용적으로 사용될 수 있는 target function으로는 어떠한 것들이 있을 수 있을까? 그리고 충분한 training data가 주어졌다고 가정할 때, 어떤 알고리즘이 target function의 기능을 하기 위해 어떠한 setting들이 필요한가? problems와 representations의 유형들에 대해서 어떤 알고리즘들이 가장 효과적인가?
2. training data는 얼마정도가 적당한가? training data에 대해서 일반적으로 통용될 수 있는 boundary가 있는가?
3. 사전 지식이 언제, 그리고 어떻게 examples를 generalization하는데 이용될 수 있는가? 만약, 사전 지식이 잠정적으로 옳다고 생각되는 경우에도(절대적이 아닌) 도움이 될 수 있는가?
4. 가장 효과적으로 다음 training experiences를 선택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그리고 이러한 방법이 learning problem의 복잡성을 어떻게 줄이는가?
5. learning task를 하나 이상의 function aproximation problems으로 바꾸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인가?(즉, 학습을 target function을 설계하고 traning하는 실제적인 문제로 변환할 때 가장 좋은 방법은?) 시스템이 학습해야 하는 어떤 특별한 function들이 있는가? 그리고 이러한 과정은 자동적으로 수행되어질 수 있는가?
6. learner가 자동적으로 문제들을 target function으로 표현하고 학습하도록 할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2007년 9월 4일 화요일
Issues in Machine Learning : Machine learning1 - 3
라벨: Machine learning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